[고카넷, 글=남태화 기자] DS 오토모빌(DS)의 전기차 레이싱팀인 ‘DS 테치타’가 현지시간으로 5일 독일 베를린에서 재개된 ‘2019-20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(포뮬러 E)’ 6라운드에서 우승, 드라이버와 팀 챔피언십 종합 1위를 지켜내며 2년 연속 더블 타이틀 달성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.
세계를 강타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-19(코로나19)로 인해 지난 2월 말 5라운드 경기 이후 중단됐던 전기차 포뮬러 레이싱인 포뮬러 E 통산 6번째 시즌이 5일부터 13일까지 9일간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된다.
현지시간으로 5일 재기된 첫 번째 레이스인 6라운드에서 DS 테치타 소속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는 폴포지션에서 출발해 단 한 차례도 선두 자리를 내주지 않는 월등한 실력을 선보이며 우승을 차지했다.
다 코스타가 결승점에 도달했을 때 남은 에너지가 0%였지만, 이미 2위와의 거리를 크게 벌어진 상황이라 안정적으로 결승선을 끊었다.
다 코스타는 "우승에 대한 압박이 있었지만 충분히 감당해낼 자신이 있었다"며, "이번 승리는 경기를 위해 힘써준 모든 팀원 덕분"이라고 소감을 밝혔다.
이번 우승으로 다 코스타는 보너스 점수 포함해 30점을 추가, 종합 2위와 41점이라는 큰 점수차로 앞서며 종합 1위를 유지했다.
또한, 다 코스타와 장 에릭 베르뉴의 선전에 힘입은 DS 테치다 역시 128점을 획득해 종합 1위를 유지하며 팀 챔피언십 1위를 굳건히 지켜냈다.
경기 공백기에도 긴장을 늦추지 않은 준비가 DS 테치타의 이번 승리를 이끌었다. 우승을 차지한 다 코스타와 2년 연속 챔피언이자 DS 앰배서더인 베르뉴는 경기가 중단된 지난 5개월간 모니터링과 데이터 분석, 레이싱 시뮬레이터를 통한 연습을 지속하며 언제라도 출전할 수 있는 컨디션 유지에 집중했다.
또한, DS의 엔지니어팀은 경주용차 ‘DS E-텐스 FE20’의 온보드 시스템 최적화와 레이싱 전략을 연구하며 시즌 재개를 대비한 만반의 준비를 해왔다.
자비에 메스탈랑 피농 DS 퍼포먼스팀 이사는 "온도가 급상승할 때 타이어에 큰 부담을 주는 특수한 지면이 있는 만큼, 에너지 관리와 함께 최적화된 세팅을 빠르게 찾아 성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승부의 핵심"이라며, "DS E-텐스 FE20의 개선된 소프트웨어와 드라이버의 상황 관리 능력이 확실한 차이를 만들어냈다"고 평가했다.
또한, "9일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세 개의 트랙에서 여섯 번의 경기 진행되는 만큼 팀과 드라이버 모두에게 새로운 도전이 될 것이다“며, ”그러나 우리는 다시 한 번 포뮬러 E의 새로운 역사를 쓸 준비가 됐다"며 자신감을 드러냈다.
2019-20 시즌은 코로나19를 고려해 기존 14라운드에서 11라운드로 단축, 남은 여섯 경기는 단 9일 동안 독일 베를린 템펠호프 서킷에서만 진행된다.
서킷은 원래 시계방향으로 달리도록 설계됐지만, 첫 두 라운드에서는 반시계 방향으로 달리며 8, 9라운드에서는 시계방향으로 달리지만 안전 확보 지대인 런오프(Run Off)와 연석, 방해 요소 등의 재배치가 이뤄질 예정이다. 마지막 두 레이스에서는 급커브가 추가되는 등 서킷이 완전히 재설계된다.
한편, DS는 국내에서 7월부터 포뮬러E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한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‘DS 3 크로스백 E-텐스’의 사전계약을 진행하고 있으며, 9월 중 출시 예정이다.
사진제공=한불모터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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